본문 바로가기
차분남 - 차트분석

8/6 차트분석 및 매매 전략

by 차분남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트 분석하는 남자, 차분남입니다.

벌써 한 주의 마지막인 금요일이네요ㅎㅎ 바로 오늘 분석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TC/USDT 1시간 봉

먼저 1시간 봉을 살펴보겠습니다.

어제 제 매매 전략을 참고하신 분들은 수익을 많이 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못 보신 분들은 여기 클릭)

어제 차트분석대로 노란 추세선 저항 부분에서 숏을 진입했고 (A)에서 반등을 예상했기 때문에 숏 포지션은 (A)에서 익절, 바로 롱포지션으로 스위칭을 했습니다.

예상과 다르게 흘러간 점은 노란 추세선 저항대를 돌파하지 못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더리움이 상승 견인을 해주면서 강하게 돌파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BTC/USDT 30분 봉

30분 봉으로 확인 시 단기 박스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강하게 저항을 돌파했기 때문에 이전의 저항은 지지가 된다고 말씀드렸죠?

저는 현재는 무 포지션을 유지할 계획이고, 박스가 깨지고 제가 표시해둔 파란색 박스까지 조정을 받는다면 물량을 많이 담아서 매수를 잡아 볼 예정입니다.

어제 수익을 많이 봤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은 자리에서는 무리해서 매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관망하면서 시드를 지키는 것도 하나의 투자 방법입니다. 

 

요약 : 현재는 무 포지션이지만 조정줄때 롱 포지션 진입 예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