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분남 - 강의자료

업비트 로그인 방식 변경? 기존 로그인 불가 예정, 빠르게 대비하기

by 차분남 2022.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차분남입니다.

업비트에서 10/31부터 새로운 로그인 방식을 추가하고, 기존의 로그인 방법을 폐지한다는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무엇이 바뀌고 어떤 대비를 해야 하는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공지사항은 '변경 예정 안내'이기 때문에 추후 공지 내용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해당 공지 확인 = https://www.upbit.com/service_center/notice?id=2996


1. 기존의 로그인 방식

기존의 업비트 로그인은 자체 회원가입이 존재하지 않으며 카카오 계정 or 애플 ID로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이용한 PC 로그인의 경우엔 카카오 계정 로그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2. 바뀌는 로그인 방식

10월 31일부터 소셜 로그인 서비스 제공 업체의 정책 변경 및 업비트 계정 정책 변경으로 업비트 자체 로그인 방식으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1월 21일 이후에는 기존의 로그인 방식인 카카오 계정 및 애플 ID를 이용한 로그인을 이용 할 수 없게되고, PIN 번호 및 생체 인증방식 (지문, 얼굴 인식)을 이용하여 더욱 안전한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세부 시행 계획

세부적인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0월 30일까지 = 기존과 동일, 카카오 계정, 애플 ID 로그인 지원

10월 31일 ~ 11월 20일 = 카카오 계정, 애플 ID 로그인 지원 + 업비트 로그인 방식 추가

11월 21일 이후 = 업비트 로그인 전면 전환 (카카오 계정, 애플 ID 로그인 불가)

PC 로그인의 경우 업비트 로그인이 완료된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인증 방식의 로그인 서비스 도입 예정.

추가로 10월 31일부터 카카오 계정, 애플 ID를 이용한 신규 회원가입은 불가능합니다.


4. 정책 변경 대비

정책 변경과 함께 단말기의 최소 사양이 공지되었습니다.

11월 21일 업비트 로그인으로 전면 전환된 이후 안드로이드 6.0 미만, iOS 13 미만, TEE 미지원 단말기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정책 시행 전 미리 OS 업데이트 및 단말기를 변경해야 업비트를 이용하실 수 있기에 단말기 버전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설정 앱 실행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TEE 지원 여부는 이용하시는 단말기의 제조사에서 지원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10월 중순경 업비트 앱 업데이트를 통해 TEE 지원 여부 확인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iOS 버전 확인 방법

설정 앱 실행 → 일반 → 정보 → iOS 버전 확인

애플은 아이폰 6S 이상부터 iOS 13을 지원해 주고 있기 때문에 버전이 낮다면 확인 후 업데이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iOS 13 이상부터는 TEE를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TEE 지원 단말기 확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5. 유의 사항

유의 사항으로는  업비트 로그인을 진행하시게 되면 기존의 실명인증 계정이 로그아웃 되며 소셜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시는 중이라면 추후 복수 계정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11월 20일까지 단일로 사용하실 계정에 자산을 모두 이전해 달라는 공지가 있습니다.

11월 21일 00시 이후 기존 계정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꼭 복수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원화 및 보유 코인을 옮겨 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